The Basic Principles Of 인천광역시
The Basic Principles Of 인천광역시
Blog Article
신석기를 사용하던 사람들은 영종도와 문학산 일대를 중심으로 성장하였고, 이들의 사회적 문화적 유산이 청동기 시대를 거치는 동안 미추홀을 건설케하는 기반을 이루었을 것이다.
다만 인천광역시의 관문인 인천종합터미널과 롯데백화점 인천점은 길 건너 미추홀구 관교동에 위치해 있다.
교육부
남동구의 경우 북부 구월동 지역은 미추홀구와 연담화가 되어 있고, 터미널 쪽은 어디가 구월동이고 어디가 관교동인가 고민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하다. 아무래도 인천의 대표상권이다보니 구월동 왕래가 잦으며 구월동으로 향하는 버스 탑승률이 높다.
송현(松峴)이라는 동명은 마을의 뒷산인 만수산(현 수도국산)의 소나무가 많은 데에서 유래되었는데, 같은 구에 있는 송림동의 동명 유래와 비슷하다. 다만 송림동은 소나무 숲을 의미하고, 송현동은 소나무 고개를 뜻한다.
재난안전본부장, 사회재난과, 비상대책과, 자연재난과, 안전상황실, 안전예방과
또한 인천의 이러한 기독교세의 강세는 정치인들도 마찬가지인데, 인천을 기반으로 둔 전/현직 대한민국 국회의원들과 기초자치단체장들의 종교도 절반이 개신교 아니면 천주교이며, 또한 역대 민선 인천시장들도 유일한 개신교도인 안상수를 제외한 나머지는 전원 천주교도고, 불교도 시장은 단 한 번도 나온 적이 없다.
짜장면이 생겨난 곳이 바로 인천이다. 인천 선린동 화교들을 통해 중국식 작장면이 한국화된 음식이 바로 우리가 즐겨 먹는 지금의 짜장면이다. 대한민국 짜장면의 시초라고 알려졌으나, 실제로 시초는 아닌 공화춘이 인천 차이나타운에 있다. 원래의 공화춘은 현재는 옛 흔적만 찾아볼 수 있고 현재 공화춘이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곳은 원래 공화춘과는 연관되는 점 없이 가게 이름만 같은 전혀 다른 곳이다.
경기도
많은 섬들을 모아서 만든 행정구역이다. 강화군은 규모를 갖춘 섬들이 모여서 하나의 행정구역으로 인식되지만 옹진군은 나머지 자잘한 섬들을 묶은 바람에 옹진반도와 인접한 백령도와 충청남도와 맞닿은 덕적도가 옹진군을 형성한다. 인천오피 인천국제공항이 유치될 영종도가 중구로 편입되는 바람에 옹진군은 영종도를 기준으로 남북이 분리된 형태이다.
시계 방향으로 인천대교,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인천 차이나타운, 인천항, 송도국제도시, 인천국제공항.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중구에 위치한 신흥중학교와 신흥여자중학교도 용현동과 학익동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학생들이 배치 된다.
대한민국에서 읍이 없는 유일한 군이다. 지방자치법에 의거 군청 소재지의 면은 읍으로 승격할 수 있는 특례가 있으나 옹진군청이 미추홀구에 있으므로 해당 특례를 적용받을 수 없고 각 면들의 인구도 적어셔 읍으로 승격할 조건에 미달하는 것이다.